BMW X4가 다음 달 뉴욕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모습을 드러냈다. X5와 X6의 관계처럼 X4는 X3를 베이스로 쿠페 스타일의 보디를 지닌 크로스오버 모델로 BMW 라인업에 합류한다. X4의 판매 목표는 연간 5만대. 앞으로 포르쉐 마칸,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X4의 외관은 지난해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의 모습을 물려받고 있다. 또한, X6의 영향을 강하게 받으며 기본적으로 5도어 리프트백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전면은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X3와 디자인을 공유하지만 범퍼의 스타일과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윤곽을 강조한 보닛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더불어 큰 커브를 그리는 루프, 새로운 LED 테일램프, 가늘고 긴 C필러가 특징적이다.
크기는 길이 4,671mm, 너비 1,881mm, 높이 1,624mm로 X3보다 길고 낮다. 트레드는 앞 1,616mm, 뒤 1,632mm. 차고가 낮아 진 만큼, 실내 좌석 역시 보다 낮게 자리하고 있다. 트렁크 용량은 쿠페 스타일로 인해 X3보다 50리터 작은 500리터가 되었다. 뒷좌석은 40:20:40으로 접을 수 있으며, 모두 접으면 적재 공간이 1,400리터로 늘어난다.
디젤 라인업은 세 가지로 X4 20d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2.0리터 직렬 4기통 터보, X4 30d에는 258마력, 57.0kg.m의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X4 35d에는 311마력, 64.3kg.m의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X4 20i, 같은 엔진으로 245마력, 35.7kg.m의 힘을 내는 28i,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306마력, 40.8kg.m의 힘을 발휘하는 35i로 구성된다. X4 20d의 연비는 18.5km/L, CO2 배출량은 143g/km(유럽기준)이며, X4 30d는 0→시속 100km 가속 시간 5.2초, 최고시속 246k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또는 자동 8단이 적용된다.
아울러 BMW는 35i보다 강력한 파워를 가진 M 모델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5년 데뷔할 예정이다. 서스펜션은 X3와 마찬가지로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방식이지만 세팅을 달리하고 있으며, 가변식 전동 스티어링이 적용되었다. 휠은 17인치와 18인치가 마련되어 있고 225/60 또는 245/50의 타이어를 끼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