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개성파 경형 SUV, 마쯔다 플레어 크로스오버

개성파 경형 SUV, 마쯔다 플레어 크로스오버

80

마쯔다는 개성적인 디자인에 우수한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겸비한 SUV 타입 경차, ‘플레어 크로스오버’(Flair Crossov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판 날짜는 오는 1월 31일이며 판매량은 월 500대를 목표로 한다.

플레어 크로스오버는 스즈키 허슬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생산 역시 스즈키가 담당, OEM 방식으로 공급받는다. 차체 크기 대비 넓은 실내 공간과 우수한 연비가 강점으로, 지금까지 어떤 차와도 다른 개성적인 디자인을 지닌 새로운 타입의 경형 SUV다.

81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높은 시트 포지션과 여유로운 최저지상고, 28도의 접근각 등은 SUV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내며, 외관에는 투톤 컬러를 적용하고 실내에도 외관과 동일한 배색을 적용함으로써 개성 있는 디자인을 연출했다.

82

아울러 실내공간은 네 명의 성인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는 적재성능을 갖추고 있다. 조수석 시트 아래에는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시트 뒷부분은 접었을 때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시트를 접어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트렁크 바닥은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소재가 적용되었다.

83

파워트레인은 660cc DOHC VVT 엔진에 무단변속기(CVT)가 조합되며 2WD와 4WD 모델이 있다. 구체적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연비의 경우 일본 JC08 모드 기준으로 29.2km/L을 실현했다(XG, XS 2WD 모델 기준). 아울러 감속 시 발전 및 충전하는 ‘에너차저’ 기술과 레이저 레이더의 감지에 따라 저속 주행 시 추돌을 예방하는 ‘레이더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었다.

또한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브레이크 조작 없이도 차의 속력을 약 7km/h로 일정하게 제어할 수 있는 ‘힐 디센트 컨트롤’과 좌, 우 바퀴의 그립에 차이가 있을 경우, 미끄러운 쪽의 구동력을 높여주는 ‘그립 컨트롤’이 4WD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About 김동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