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200만원 이하 중고차 총집합, ‘모두의 중고차’

200만원 이하 중고차 총집합, ‘모두의 중고차’

[오토인사이드]2000년식 현대 그랜저XG

2000년식 현대 그랜저XG

중고차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시기인 요즘. 비수기를 맞은 중고차 시장에서 100만~400만원대로 살 수 있는 중고차를 알아봤다. 마티즈부터 에쿠스까지 실속 있게 나만의 차를 구입 가능하다.

중고차 포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는 최근 50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중고차 몇 대를 추천했다. 200만원 이하로도 그랜저XG를 구입할 수 있으며 투스카니, 코란도 등 추억의 명차들도 구입 가능하다.

20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차로는 현대 올뉴아반떼, 그랜저XG, 투스카니, 기아 리오, 옵티마, 한국GM 마티즈MD, 르노삼성 SM5, 쌍용 뉴코란도 등이 있다. 2000년식 올뉴아반떼를 120만원에, 2001년식 투스카니를 180만원에, 2000년식 그랜저XG를 190만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투스카니나 뉴코란도 등은 이제는 볼 수 없지만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모델이다. 또한 카렌스, 아반떼, 그랜저, 쏘나타, SM5 등은 아직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모델이어서 실속 있는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면을 고려해 이와 같은 차량을 찾곤 한다.

가격을 100만원 정도 더 올리면 조금 더 최신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20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차량들의 후속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모델 별로 사고유무나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되 중고차 시세가 정해지므로 저렴한 가격에 아직 10년이 안된 한국GM 올뉴마티즈나 토스카도 구입 가능하다. 2000년식 현대 아반떼XD를 260만원에, 1996년식 갤로퍼ⅱ를 220만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으며 대형차 1999년식 쌍용 체어맨CM도 220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300만~500만원으로 가격을 더 올리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SUV인 현대 싼타페, 인기 경차인 기아 모닝, 스테디셀러카 기아 프라이드, 르노삼성의 첫 준중형차 SM3 등을 구입할 수 있다. 2001년식 싼타페는 340만원에, 2005년식 기아 프라이드는 450만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현대 에쿠스의 최초 모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2000년식 에쿠스는 340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2000년식 쌍용 뉴코란도

2000년식 쌍용 뉴코란도

오토인사이드 관계자는 “연식이 10년 정도 된 차라도 최근 출시되는 차량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이나 내구성에서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편”이라며 “운전 연습용으로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도 긴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타다가 운전 실력이 늘었을 때 팔면 더욱 경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긴 중고차는 구입 할 때는 전 차주의 차량 관리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예상외로 중고차 구입 후 수리비용으로 많은 금액을 지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엔진오일이나 브레이크오일 등이 세는 곳은 없는지, 제 때 교체 됐는지 점검하고 하부 부식 상태를 살펴야 한다. 또한 옵션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라이트나 파워 윈도우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도 점검해야 한다. 이 외에 브레이크 패드나 타이어, 에어컨 및 히터 작동 등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오토인사이드 관계자는 “차를 처음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차에 대해 잘 아는 사람과 함께 매매상사를 찾는 것이 좋다”며 “그 전에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에서 중고차를 알아볼 경우 허위매물에 주의하고 사고이력조회 등을 꼭 실시해 안전한 차를 구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토인사이드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소유권이 변경 된 중고차는 판매가 된 것으로 인식하여 자동판매완료 처리되는 시스템 등 다양한 허위매물 원천 차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팔리고도 계속 광고 중인 허위매물이 많은 온라인 중고차 업계의 취약점을 보완, 판매가 된 매물은 매물 광고 리스트에서 삭제되는 것이다.
또한 판매자가 매물 등록 시 차 번호만 입력하면 모델명, 연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돼 실존차량만 등록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