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이 중국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DS 5LS를 공개했다. 현재 시트로엥 DS 라인이 해치백과 크로스오버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반해, DS5 LS는 전형적인 세단인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지난 4월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루비 와일드 컨셉트’의 영향을 받아 DS 라인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보여주고 있다. 전면은 그릴의 양 끝이 헤드라이트 내부까지 파고든 ‘DS 윙(Wing)’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부메랑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이 자리하고 있다. 후면에는 크롬 링이 어우러진 3차원 LED 테일램프가 돋보인다.
DS5 LS는 시트로엥 C4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크기는 길이 4,700mm, 너비 1,840mm, 높이 1,500mm, 휠베이스는 2,710mm이다. 외장 컬러는 전용 색상인 노치올라 브라운(Nocciola Brown)을 포함한 비롯한 아홉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실내는 고급 소재와 다양한 편의장비들을 담고 있다. 실내 전반에는 세미 애널린 가죽과 우드 트림이 사용되었고 곳곳에 메탈릭 소재 마감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아울러 앞좌석 시트에는 마사지 기능이 마련되어 있고, 공기정화 장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알카미스 시스템, 데논 하이파이), 각도 조절 가능한 리어 시트와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세부적 성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PSA의 THP 160 또는 THP 200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 탑재하고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DS5 LS는 시트로엥의 심천(深圳) 공장에서 생산되고 오는 2014년 3월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