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카 마세라티가 마세라티 최초의 사륜구동 세단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를 출시한다.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는 마세라티의 사륜구동 시스템 `Q4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및 도로 상황에 따라 엔진 토크를 재분배해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Q4 시스템’은 일반 주행시에는 구동력을 후륜에 집중시키다가 도로상황에 의해 후륜의 접지력이 약해지거나 고속 주행과 같이 높은 안정감과 접지력이 필요한 경우, 엔진 토크를 즉각적으로 전•후륜에 50대 50으로 재분배해 차량의 균형을 잡아주는 시스템으로 겨울철 눈길 및 빙판길에서도 운전자에게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에 탑재된 V6엔진은 최고출력 410hp, 최대토크 56.1kg•m, 최고 속도 284km/h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보인다. 또한, 신형 자동 8단 ZF 변속기를 장착해 변속 자동 제어 소프트웨어가 운전자의 스타일과 노면 조건을 인식하고, 기어 변속 성향을 조절하여 다양한 변속 모델(Auto Normal, Auto Sport, Manual Normal, Manual Sport, I.C.E. (Increased Control & Efficiency))에 따라 구동력을 제어해 줌으로써 보다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관계자는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는 올 뉴 콰트로프르테 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에 사륜구동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더한 모델이다”라며 “눈길과 빙판길이 많은 겨울철 도로상황에서도 마세라티 특유의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