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롤스로이스 한정판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 국내 공개

롤스로이스 한정판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 국내 공개

aAp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100년 전 알파인 트라이얼 우승 기념 모델 ‘실버 고스트’에 영감을 얻어 특별히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은 전 세계에 오직 35대만 제작,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는 단1대밖에 없는 특별한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모델이다.

알파인 트라이얼 센테너리 컬렉션(이하 알파인 컬렉션)은 100년 전, 당시 가장 가혹한 내구 레이스였던 ‘오스트리아 알파인 트라이얼’에 참가한 4대의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Silver Ghost) 중 우승을 차지한 제임스 래들리(James Radley)의 차량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모델이다. 2,929km에 달하는 산악지형을 달려야 하는 이 경기에서 롤스로이스 워크스팀(Works Team)과 제임스 래들리가 고장 한 번 없이 레이스를 통과하며 롤스로이스 차의 우수한 기술력과 신뢰에 대한 명성을 입증했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의 차’라는 명성을 오늘날까지 이어오게 됐다.

(현장사진) 롤스로이스 알파인 트라이얼 1

알파인 컬렉션 쇼케이스에 참석한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폴 해리스는 “1913년 알파인 트라이얼은 롤스로이스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 롤스로이스의 장인정신이 녹아있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에 이런 역사적인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나무 등 자연의 재료를 사용하고 그 속에서 간결함과 우아함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롤스로이스의 디자인과 한국의 전통 예술이 비슷한 미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의 이철승 딜러대표는 “알파인 트라이얼 컬렉션은 변하지 않는 롤스로이스의 가치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는 모델”이라면서 “수십 년 전 고스트는 롤스로이스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차였고, 100년 넘게 지켜왔던 이 성공적인 유산과 가치를 현재의 고스트 모델을 통해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쇼 케이스에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부서를 총괄하는 라스 클라비터가 방한, 알파인 트라이얼 컬렉션에 대한 소개 및 그만이 알고 있는 독특한 비스포크 차량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aAp02

롤스로이스 알파인 컬렉션

롤스로이스의 고향인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비스포크 부서는 역사적인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알파인 트라이얼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롤스로이스가 과거의 유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첫 번째 비스포크 모델로, 정교한 디자인에서 1913년 알파인 트라이얼에 참가했던 실버 고스트에 대한 경의를 표현했다.

특히 차량 외관은 경기 출전 당시 래들리가 탑승했던 실버 고스트의 오마주로 래들리의 경주 차에 적용됐던 독특한 검정색 그릴과 휠이 컬렉션의 모든 차에 반영됐다. 현대식 롤스로이스 차량에 은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그릴을 장식한 것 역시 이번 모델이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온 알파인 컬렉션에도 동일하게 검은색 그릴과 휠이 반영됐다. 여기에 블랙과 실버 투 톤 컬러가 적용된 외관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알파인 컬렉션 고스트를 완성했다.

롤스로이스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 4-1

내부 인테리어는 알파인 트라이얼을 기념하는 특별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아날로그 시계는 랠리 무대와 기록시간을 보여주고, 뒷좌석의 피크닉 테이블과 프론트 페시아에 새겨진 무늬는 알파인 코스의 지형과 거리를 나타낸다. 각각의 요소는 손으로 일일이 제작됐으며, 이는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이는 롤스로이스의 정성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한국에 선보인 알파인 컬렉션 고스트는 고스트 스탠다드 휠 베이스 모델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고객이 원하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포함한 차량의 가격은 4억 9천 2백만 원이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알파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6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알파인 컬렉션 고스트와 래들리의 1913 실버 고스트 그리고 46대의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가 2,896km의 알프스 길을 따라 17일 동안 달리는 이색 레이스를 펼쳤다. 이 레이스는 최근 ‘인터내셔널 히스토릭 모터링 어워드(International Historic Motoring Awards)’에서 올해의 최고 랠리(Best Rally or Tour of the Year)로 선정되기도 했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은 60여 과정을 손으로 빚어내는 장인정신과 디테일에 대한 집중도를 잘 보여주는 브랜드만의 대표적인 서비스다. 롤스로이스는 고객들에게 4만 4천 가지의 외관 컬러, 제한 없는 목재 옵션과 가죽 스타일 등 방대한 범위의 개인 맞춤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지난해 95%에 달하는 팬텀 모델들과 80% 이상의 고스트 모델이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맞춤형 차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는 롤스로이스의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이를 통해 비스포크 부서는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롤스로이스는 알파인 컬렉션 이전에도 2012년 팬텀 쿠페 에비에이터, 아르데코 등 수준 높은 한정판 비스포크 모델을 고객들에게 인도한 바 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특별 프로모션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은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무이자 리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스트 스탠다드 휠 베이스는 4억 1천만 원부터, 고스트 익스텐디드 휠 베이스는 4억 8천만 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