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 ‘오버워치 2′와 협업을 기념해 1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IFC 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포르쉐 AG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간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젊은 오버워치 팬들과 게이밍 커뮤니티에 포르쉐 브랜드를 색다르게 전달하려는 시도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오버워치 2의 미래 도시를 테마로 꾸며졌으며, 이 곳에서 포르쉐의 첫 전기 SUV인 마칸 일렉트릭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오버워치 2의 인기 캐릭터 디바의 실물 크기 메카(Mech)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마칸을 주제로 한 OX 퀴즈와 포르쉐-블리자드 협업 기념 페인팅 슬롯머신 게임, 뽑기 게임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게임에 참여한 방문객은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제품인 캐리어, 모델카, 우든카, 텀블러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마칸 일렉트릭은 지난 6월 국내 공개된 마칸 4, 마칸 터보와 함께 포르쉐의 혁신적인 전동화 기술과 E-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이 모델들은 포르쉐의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미디어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마칸 일렉트릭의 판매 가격은 9910만원부터 시작하며, 마칸 4S와 마칸 터보 일렉트릭은 각각 1억1440만원과 1억3850만원부터다.
한편, 포르쉐 AG는 지난 8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4′에서 오버워치 캐릭터 디바의 고향인 부산을 테마로 한 특별 부스를 운영하며, 오버워치 스타일의 리버리로 꾸며진 마칸 일렉트릭을 전시한 바 있다. 당시 게이머들과 포르쉐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게임과 자동차 브랜드가 만나는 새로운 협업 방식으로, 다양한 세대와 팬층을 아우르며 브랜드를 색다르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기획이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