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의 티저 이미지를 24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 모델은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전면과 후면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이 감각적으로 공개돼 주목받고 있다.
1993년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76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스포티지’는 스포티하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전면과 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한다. 측면은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통해 역동적인 인상을 주며, 새로운 디자인이 기대를 모은다.
기아는 이날 유튜브 공식 채널인 캬TV를 통해 티저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영상은 램프와 실루엣을 감각적으로 보여주며 더 뉴 스포티지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미리 엿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아는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협업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으로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는 올 11월을 예상하고 있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