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는 오는 24일,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전 세계 최초로 새로운 전기 레이싱카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에보(Porsche 99X Electric Gen3 Evo)’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개 행사는 포르쉐 뉴스룸의 뉴스TV와 유튜브, 링크드인 채널을 통해 오후 8시(한국시간)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 행사에는 포르쉐 포뮬러 E 세이프티카 드라이버이자 젠3 에보의 개발에 참여한 브루노 코헤이아(Bruno Correia)가 게스트로 출연해 차량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과 함께 생생한 개발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포르쉐는 포뮬러 E를 통해 양산형 전기 스포츠카 개발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4/2025 포뮬러 E 시즌에 참가할 예정이다. 포르쉐는 이번 출전을 통해 전동화, 지속가능성, 그리고 최첨단 기술 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에는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인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와 월드 챔피언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합류해, 포르쉐 팩토리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 플로리안 모들링거(Florian Modlinger)와 함께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다.
또한, 태그호이어 포르쉐 팀뿐만 아니라, 미국의 커스토머 팀인 안드레티 포뮬러 E도 포르쉐의 혁신적인 전기 레이싱카 ‘99X 일렉트릭’으로 출전한다. 이 차량은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포르쉐의 바이작(Weissach) 시설에서 개발된 것으로, 포르쉐의 전동화 비전을 상징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포르쉐는 이번 공개를 통해 포뮬러 E를 포함한 전기차 레이싱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