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오픈 7분 만에 완판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오픈 7분 만에 완판

사진자료1_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97대 전량 완판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러 컴팩트 SUV인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이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XC40 블랙 에디션은 단 97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이는 이전에 출시된 세이지 그린 에디션과 다크 에디션이 각각 3분, 4분 만에 완판된 기록을 잇는 성공적인 판매 사례로 꼽힌다.

XC40 블랙 에디션은 올해 2월 글로벌에서 처음 공개된 한정판 모델로, 최상위 울트라 트림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블랙 디테일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전면부와 후면부의 로고 및 레터링에 블랙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강화했다.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과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돼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부는 드리프트 우드 대신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가 적용됐으며, 블랙 기어노브와 차콜 컬러의 시트가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장착되어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와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은 타면 탈수록 새로워지는 차의 경험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볼보의 안전 기술과 블랙 에디션만의 디테일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통해 볼보의 스웨디시 감성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XC40은 2017년 글로벌 출시 이후 컴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2018년에는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끌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단일 트림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프리미엄 컴팩트 SUV로 자리매김했다.

XC40 블랙 에디션의 성공적인 완판은 볼보가 컴팩트 SUV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0.16

사진자료2_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97대 전량 완판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