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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만족도’ 국산·수입차 통합 1위 선정

사진자료4_XC60 B5 울트라 브라이트(Ultra Bright)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올랐다. 이는 볼보자동차의 고객 서비스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을 재확인한 결과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10만 명에 달하는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향후 2년 내 차량 구입 계획이 있는 9만538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볼보자동차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 865점을 기록, 업계 평균보다 52점 높은 점수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단독 1위로 자리매김한 성과다. 또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유럽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판매와 애프터서비스 전반에서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며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정확한 기술적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5년 또는 10만km 보증 기간과 업계 최초의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110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를 15% 확충하고, ‘개인 전담 서비스(VPS)’와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수상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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