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코리아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 재미를 자랑하는 ‘뉴 MINI 쿠퍼 S 5-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MINI 코리아는 뉴 MINI 쿠퍼 S 5-도어의 출시에 이어, 최근 선보인 뉴 MINI 쿠퍼 C 3-도어를 포함해 총 4개 트림의 뉴 MINI 쿠퍼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Mini의 핵심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면부에는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강조한 팔각형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로 MINI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또한, MINI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는 세 가지 모드로 선택 가능한 독특한 시그니처 조명 기능을 제공해 차량의 외관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3-도어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70mm 길어 실내 공간이 여유롭고, 기본 275리터의 트렁크 적재 공간은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925리터까지 확장된다.
실내 디자인은 뉴 MINI 쿠퍼의 감각적인 모습이 그대로 반영됐다. 패브릭 스트랩으로 독특하게 디자인된 스포츠 스티어링과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 니트 대시보드, 베신 소재를 적용한 시트가 조화를 이루며 경쾌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아이코닉 MINI 토글 바는 클래식 Mini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완벽하게 재현한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탁월한 시인성과 선명한 화질,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반응성을 자랑한다.
최신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차원 높은 디지털 혁신을 선사한다.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하며, MINI 커넥티드 패키지를 통해 멜론,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안전을 고려한 첨단 운전자 보조장치도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스톱 앤 고 기능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기능이 포함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결합돼 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6.8초이며, 공인 복합 연비는 리터당 12.4km로 경제성도 갖추고 있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49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김동훈 모터리언 에디터 @ dyook@me.com 기사 작성일 : 2024.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