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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로 돌아가는 로터스, 987마력 전기 스포츠카 ‘씨어리원’ 콘셉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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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가 전기차 미래를 향한 야심 찬 계획의 일환으로 씨어리원(Theory 1) 콘셉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2도어 스포츠카는 987마력을 자랑하며, 사륜구동과 3500파운드(약 1588kg) 이하의 목표 중량을 특징으로 한다.

씨어리원은 로터스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로, 전설적인 에스프리(Esprit)에서 영감을 받았다. 날카로운 쐐기형 프로필에 얇은 부메랑 모양의 헤드라이트와 선명한 노즈 블레이드가 돋보인다. 중간 엔진 배치의 에스프리 스타일을 떠올리게 하는 전방 집중형 디자인이지만, 후면은 독특한 얇은 테일 라이트와 커다란 디퓨저, 높이 조절 가능한 스포일러로 완전히 새로운 인상을 준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뒤로 올라가는 스윙 도어로, 코닉세그(Koenigsegg)의 도어 디자인과는 반대 방향으로 열리는 독특한 방식이다.

씨어리원의 구조는 탄소 섬유 모노코크로 만들어졌으며, 운전석이 중앙에 위치한 세 자리 좌석 구성을 채택해 맥라렌(McLaren) F1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이외의 부분은 완전히 차별화된다. 차량 내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사이드 미러를 대신하는 A-필러 옆의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고 있다. 특이하게도, 시트와 도어, 스티어링 휠에는 팽창식 포드가 내장되어 운전자에게 촉각 피드백을 주고,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한다. 또한, 각 좌석의 헤드레스트에는 3D 프린팅된 격자 구조로 만든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씨어리원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온디맨드’ 버튼이다. 이 버튼들은 차량의 실내 표면에 적용된 ‘반응형 직물’을 통해 필요할 때 나타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사라진다. 예를 들어 차량 뒤에서 차가 다가오면 시트가 운전자의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거나 전화가 오면 버튼이 나타나 전화를 받을 수 있게 한다.

로터스는 70kWh 배터리 팩이 약 250마일(약 402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을 2.5초 미만, 최고 속도는 200mph(약 322km/h)를 목표로 하고 있다. 987마력이라는 성능은 로터스의 다른 전기 슈퍼카인 2000마력 에비야(Evija)에 비하면 적지만, 씨어리원은 에비야보다 660파운드(약 299kg) 가벼워 로터스가 다시 경량 스포츠카의 핵심 가치로 돌아가려는 의도를 보여준다.

로터스 디자인 부사장 벤 페인(Ben Payne)은 “최근 몇 년간 스타일과 기술에서 ‘극대화’를 향한 경쟁이 있었다. 이제 그 정점에 도달했고, 우리는 이 차로 기술 경쟁에서 벗어나려 한다”라며 과도한 수치 경쟁 대신 로터스가 지향하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강조했다.

로터스는 씨어리원을 통해 전기차 시대에도 경량 스포츠카의 전통을 유지하려는 의지를 분명히 드러내며,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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