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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자동 변속기 다는 GR 코롤라 2025년 모델 메이저 리그 등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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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가 미국 시장에서 2025년형 GR 코롤라에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를 추가한다.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에는 6단 수동 변속기만 제공됐든데, 이번 변속기 옵션 추가로 더 다양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가주 레이싱 다이렉트(Gazoo Racing Direct) 자동 변속기는 론치 컨트롤과 패들 시프터를 포함하며, GR 수프라와 GR86에 사용되는 변속기와는 다른 독특한 소프트웨어를 적용했다. GR 코롤라의 변속기는 속도와 G-포스 같은 차량의 행동을 기반으로 변속하는 대신,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 입력을 통해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예상한다.

GR 코롤라는 노멀, 스포츠, 에코, 커스텀 총 4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며, 스포츠 모드에 맞춰 자동 변속기가 최적화됐다. 또한, 트랙 주행 중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변속기 쿨러가 기본 장착된다.

새 변속기 외에도 토요타는 터보차저 1.6리터 G16E-GTS 3기통 엔진을 개선하여 여전히 300마력을 유지하면서도 토크는 273에서 295lb-ft로 증가시켰다. 또한, 2025년형 GR 코롤라에는 전륜 및 후륜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서스펜션도 개선됐다. 전·후륜에 리바운드 스프링을 추가해 역동적인 주행 중에 내측 휠 리프트를 억제하고, 후륜 코일과 안정 장치도 업그레이드하여 가속 중 스쿼트를 줄였다. 새로운 앞범퍼 디자인은 브레이크 덕트와 공기 커튼 구조를 개선해 타이어 주변의 난류를 줄이고 안정성을 높였다.

2025년형 GR 코롤라는 코어,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으로 제공되며, 서킷 에디션은 더이상 판매되지 않는다. 새로운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에는 탄소 섬유 지붕, 통풍 후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실내는 새로운 트림 마감과 다양한 스위치가 적용됐다.

18인치 15스포크 알로이 휠은 코어와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 장착되며,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에는 18인치 매트 블랙 휠이 장착된다. 모든 GR 코롤라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타이어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그리고 1년간의 전미 자동차 스포츠 협회(NASA) 멤버십이 포함된다. 올 겨울 딜러십에 도착할 예정이며, 가격 정보와 추가 세부 사항은 이후 발표된다. 한국 시장 판매는 미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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