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모토GP 레이싱 머신의 기술을 적용하고 엄격한 환경 규제를 충족한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00RR’ 신형 모델과 혼다 최초로 E-클러치를 신규 장착해 업그레이드된 로드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50R’, ‘CB650R’ 신형 모델의 온라인 사전 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
CBR600RR은 모토GP 레이스 머신 혼다 ‘RC213V’의 레이싱 테크놀로지를 계승하는 한편, 플래그십 모델 CBR1000RR-R의 개발을 통해 쌓아 올린 노하우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질량 집중화 및 공력 성능을 향상시키는 디자인 설계로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낮추고 차체를 보다 쉽게 컨트롤할 수 있게 했다.
파워유닛은 599cc 수랭식 4 스트로크 DOHC 4밸브 직렬 4기통 엔진으로 강화된 환경 규제(유로5+)를 완벽히 충족하면서도 동급 최고 수준의 하이 퍼포먼스를 실현해 최고출력 121ps/14,250rpm, 최대토크 6.4kg.m/11,5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고회전 및 흡배기 효율을 높이고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채용해 취급 용이성을 극대화했다.
CBR600RR에는 다수의 안전 기술 및 주행 보조 전자 장비도 탑재했다.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관성측정장치), 9단계로 개입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3가지 라이딩 모드, 퀵 시프터 등을 적용해 누구나 안전하고 즐겁게 다룰 수 있는 슈퍼스포츠 모델을 완성했다.
업그레이드된 CBR650R과 CB650R 모델에는 혼다 최초의 E-클러치가 신규 장착됐다. CBR650R은 날렵한 라인으로 레이싱이 연상되는 슈퍼스포츠 스타일링을, CB650R은 세련된 클래식 네이키드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스포츠 로드스터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두 모델 모두 환경 규제 유로5+를 충족한 649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95ps/12,000rpm, 최대토크 6.4kg.m/9,5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저·중 RPM 영역에서 토크를 향상시켰다.
혼다 E-클러치 시스템은 수동 변속 모터사이클에서 클러치 레버 조작이 필요 없는 클러치 전자 제어 시스템으로, 초심자부터 베테랑까지 다양한 수준의 라이더들이 편안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수동 단일 클러치, 수동 변속기와 동일한 구조를 통해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CBR600RR, CBR650R, CB650R 모델은 온라인 한정 사전 예약을 통해 판매되며, 8월 12일부터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CBR600RR은 그랑프리 레드 단일 색상으로 판매되며, 사전 예약 가격은 1,790만원(VAT 포함)이다. CBR650R과 CB650R은 다양한 색상과 사전 예약 가격으로 제공된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 모터사이클 3개 모델은 혼다가 추구하는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특히 CB650R, CBR650R에 최초로 도입된 혼다 E-클러치 시스템으로 수동 변속 모터사이클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혼다의 스포츠 DNA를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모델 3종 출시를 기념해 8월 12일부터 8월 16일까지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혼다 순정 라이딩 가죽재킷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정보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가까운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