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D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시작 가격을 3495만원으로 책정했다. 최상위 트림인 E-Tech 하이브리드 에스프리 알핀의 풀옵션 모델은 세제 혜택 적용 시 4567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가 ‘Born in France, Made in Korea’를 슬로건으로 재출범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차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E-Tech 하이브리드 등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E-Tech 하이브리드는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00kW 구동 전기 모터와 60kW 고전압 시동 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1.64kWh 배터리를 통해 도심 주행의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고속 주행 구간에서는 15.8km/l의 연비를 자랑한다(테크노 트림 기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NUGU auto)도 기본 제공된다. 차체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 24개가 적용되어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
2820mm의 휠베이스를 갖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넉넉한 뒷좌석 공간과 최대 2034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세 개의 12.3인치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하며, 동승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G 데이터는 5년간 무상 제공되며, 핫스팟 설정을 통해 다양한 전자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다(월 20GB 기본 제공 후 속도 제한 적용).
에스프리 알핀 트림은 르노 그룹의 플래그십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에서 영감을 받아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 중앙의 알핀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메탈릭 블랙 루프 등이 특징이다. 풀옵션 차량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7월 19일부터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8월 중 친환경차 인증 완료 후 9월 6일부터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