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는 3세대 카이엔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신형 카이엔 GTS 모델을 공개했다. 그란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는 GTS는 역동성과 장거리 주행 성능의 향상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향상된 온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카이엔 GTS는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과 정밀한 개선, 독보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카이엔 터보 GT에서 비롯된 프런트 액슬 피봇 베어링을 장착하여 0.58도 증가한 휠의 네거티브 캠버가 민첩한 코너링과 탁월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GTS 모델은 포르쉐의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하여 이전 모델보다 최고출력은 40마력 증가한 500마력, 4.1kg·m 증가한 67.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275km/h에 달한다.
디자인 측면에서 GTS 모델은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한 블랙 컬러의 ‘GTS’ 레터링과 특별한 프런트 엔드, 틴팅 처리된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인테리어는 고품질 소재인 레이스텍스가 적용되어 우수한 촉감을 제공하며, 열선이 내장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신형 카이엔 GTS와 카이엔 GTS 쿠페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각각 13만8000유로, 14만1700유로부터 시작하며, 국내에는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