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뉴욕오토쇼에서 새로운 미니 쿠퍼 모델이 공개됐다. 미국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미니 쿠퍼 모델에 대한 정보가 모두 담겼다.
미니 쿠퍼 SE의 전기차 버전 출시 이후, 미니 쿠퍼는 내연기관 버전으로도 이어졌다. 이제 미니 쿠퍼 S 트림은 단일 파워트레인으로만 제공된다. 아쉽게도 수동 옵션은 포함되지 않는다. 미니 측은 수동 변속기 옵션을 삭제했다.
새로운 미니 쿠퍼 S는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201마력과 221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통해 전륜으로 전달되며, 최적의 조건에서 6.3초 만에 시속 97km에 도달할 수 있다.
미니 쿠퍼 S 하드탑 시그니처 트림을 구매하려면 배송비 995달러(약 129만3500원)를 포함해 적어도 3만3195달러(약 4315만원)가 필요하다. 이 가격에는 17인치 휠과 4가지 색상으로 도색된 차체, 그리고 9.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회색 또는 검정색 천으로 된 시트가 포함된다. 시트는 앞쪽이 가열되며, 스티어링 휠에도 표준으로 가열 기능이 장착돼 있다.
베이스 트림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문루프, 그리고 다양한 기술 시스템과 운전자 보조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후방 카메라, 동적 크루즈 컨트롤, 자동 헤드라이트, 주차 보조 등이 포함된다.
추가적인 기능을 원한다면 2400달러를 추가해 시그니처 플러스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옵션을 통해 두 가지 색상의 바디/루프, 다양한 도색 옵션, 더 많은 휠 선택, 그리고 미니의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더 많은 기술이 제공된다.
쿠퍼 S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아이코닉 트림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전동 시트, 프리미엄 스테레오 등을 포함하며, 기본 가격에 4100달러를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