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 GT4를 공개했다. 파트너 레이싱팀과 서킷 주행 애호가를 타깃으로 브랜드의 GT 라인업을 완성, 모터스포츠에 대한 헌신을 강조했다.
기존 밴티지 GT4의 성공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밴티지 GT4는 GT 레이싱의 주니어 카테고리에서 주목할 만한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밴티지 로드카의 성능과 기술적 개선을 바탕으로 섀시, 공기 역학, 구동계, 및 효율성이 향상됐다고 한다. 이번 최신 모델은 애스턴마틴의 역량을 보여주며, 도로와 레이스카 프로그램 간의 시너지를 강조하고 트랙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밴티지 GT4는 애스턴마틴 레이싱(AMR)이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작했다. AMR은 지난 몇 년간 애스턴마틴의 GT 레이싱카를 성공적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과 지식이 새로운 모델에 반영됐다.
밴티지 GT4 프로그램은 이전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새로운 기술 및 개선 사항을 적용하여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 차량은 엄격한 규정에 따라 제작됐으며, 양산형 모델과 매우 유사하다. 레이싱카는 로드카의 구조와 기계적 아키텍처의 약 80%를 공유한다.
신형 밴티지 GT4는 애스턴마틴의 전통을 이어가며 프로 레이서와 애호가들에게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로 손꼽힐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