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이 차세대 스포츠카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인 2024년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이번 밴티지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강력하고 빠르며, 정밀하고 균형 잡힌 핸들링을 자랑한다. 또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2024년형 밴티지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해 665마력(PS)의 최고출력과 80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전 모델보다 각각 155마력, 115Nm 토크가 향상된 수치다. 8단 자동변속기와 후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제로백 3.4초, 최고속도 325km/h에 달한다.
밴티지는 완벽하게 균형 잡힌 프론트 엔진 후륜 구동 샤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첨단 액티브 비히클 다이내믹스(AVD) 시스템은 뛰어난 핸들링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알루미늄 아키텍처와 탄소 섬유 부품을 사용하여 가볍고 강력한 차체를 구현했다. 앞뒤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3단계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댐퍼,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S(Michelin Pilot Sport S) 5 타이어는 최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2024년형 밴티지는 이전 모델보다 30mm 더 넓어진 차체와 38% 더 커진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를 통해 더욱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애스턴 마틴의 상징적인 사이드 스트레이크, 새롭게 디자인된 통풍구, 리어 디퓨저, 통합된 쿼드 에그조스트 파이프는 밴티지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밴티지의 내부는 완전히 새로워졌다. 더욱 럭셔리하고 편안하게 꾸며졌다. 가죽 및 알칸타라 마감재,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스포츠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2024년형 밴티지는 최신 커넥티드 기술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360도 카메라, 주차 센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스포츠 에어로 킷, 익스테리어 블랙 아웃 패키지, 인테리어 컬러 및 트림 옵션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밴티지를 만들 수 있다.
2024년형 밴티지는 강력한 성능, 매혹적인 디자인, 럭셔리한 내부, 최첨단 기술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차세대 스포츠카다. 2024년 2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6만1000달러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