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 업계에 신개념 자동차 전문 매체로 혜성처럼 나타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카와우(CARWOW)’가 ‘올해의 자동차 브랜드’로 ‘로터스’를 선정했다.
카와우는 구독자 881만명을 보유한 자동차 유튜브 채널이자 신차 및 중고차 판매 서비스까지 갖춘 종합 자동차 정보 플랫폼이다.
올해 로터스는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 독일 뮌헨, 노르웨이 오슬로에 새로운 브랜드 체험 센터를 개관하고 인도와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신규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나아가 2028년까지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한다는 로터스 비전 80(Vision 80)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시장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9월 뉴욕에서 공개한 최초의 순수 전기 4도어 하이퍼 GT 에메야(Emeya) 출시를 통해 디자인 전문성과 최첨단 혁신 기술을 결합한 운전의 즐거움,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했다. 450kW 초고속 충전 지원 솔루션을 발표하며 더 많은 전기차 운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와우는 최신 로터스자동차 라인업이 앞세운 ‘독창선’에 대해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최고출력 918마력을 뿜어내는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 로터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순수전기 하이퍼 GT 에메야가 그 주인공이다.
카와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엘레트라의 테스트 드라이브 영상은 누적 조회수 150만회를 돌파하며 독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으며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에미라(Emira) 역시 심사 팀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카와우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 맷 왓슨(Mat Watson)은 “로터스가 최상의 모습으로 귀환하면서 더욱 다채롭게 볼 것이 많아졌다. 최고의 로터스로 돌아온 에미라는 차체가 가볍고 반응속도가 빠르며 즐거운 운전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하며 “아주 인상적인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는 영국 브랜드가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주고 하이퍼 GT카 에미야는 로터스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할 충분한 이유를 전해준다”고 말했다.
지난 11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플래그십 전시장을 개관했다. 국내 수입·유통·판매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