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경량화, 출력, 주행성능 등 모든 면에서 한 차원 성장한 ‘뉴 R 1300 GS’가 출시됐다.
BMW모토라드는 차세대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 뉴 R 1300 G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BMW 뉴 R 1300 GS는 한층 역동적으로 진화한 디자인을 비롯해 경량화, 최신 2기통 박서 엔진, 새로운 서스펜션 및 전자장비가 조화를 이뤄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BMW 뉴 R 1300 GS에는 역대 GS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최신 박서 엔진이 탑재된다. 새롭게 설계된 1300cc 2기통 박서 엔진은 흡기 밸브의 타이밍과 스트로크를 조절하는 BMW 시프트캠 기술이 적용돼 7750rpm에서 최고출력 145마력, 6500rpm에서 149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기어박스를 엔진 하단에 배치하고 구동축 위치를 조정한 덕분에 한층 소형화된 크기를 자랑한다.
서스펜션 연기 새롭게 개발됐다. 판금 쉘로 제작된 메인 프레임은 이전보다 높은 강성과 배치 공간을 확보했으며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리어 프레임, 플렉스 엘리먼트가 포함된 새로운 EVO 텔레레버, 개선된 EVO 패럴레버 등을 적용해 더욱 향상된 조향 정밀도와 승차감을 제공한다.
BMW 뉴 R 1300 GS는 이전보다 한층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다. 가장 큰 변화는 헤드라이트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를 적용,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조화를 이룬다. LED 방향지시등은 핸드가드에 통합돼 뉴 R 1300 GS의 라이트 콘셉트를 완성한다. 선택사양으로 마련된 ‘헤드라이트 프로’ 기능을 추가하면 빛의 조사 방향이 차체 기울기에 따라 능동적으로 변화해 야간주행 시 시인성을 높여준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연료탱크는 시트까지 완만한 경사를 이루도록 디자인돼 BMW GS 고유의 전통적인 차체 실루엣을 유지하고 경쾌한 분위기도 자아낸다. 더불어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반영돼 라이더의 자유로운 움직임도 보장한다.
새롭게 적용된 다이내믹 서스펜션 조절 기능은 라이딩 모드나 주행 환경, 차체 움직임에 따라 앞과 뒤 서스펜션 모두의 스프링 강성과 감쇠력을 동적으로 조절한다. 덕분에 온로드부터 오프로드까지 모든 주행 환경에서 스릴 넘치는 라이딩 경험을 선사하며 높은 수준의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뉴 R 1300 GS에는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보조 기능도 적용됐다. 차간 거리 조절 기능이 통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충돌 위협 감지 알람 기능이 포함된 전방 충돌 경고 기능 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차선 변경 경고 기능 등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주행 모드도 기존 레인, 로드, 에코에 엔듀로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이전보다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주행 편의를 위한 키리스 라이드 기능,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풀인테그랄 ABS 프로 등이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라이트 화이트, 스타일 트리플 블랙, 스타일 GS 트로피, 옵션 719 사양 등 네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3660만원부터 3900만원까지다.
한편, BMW 모토라드는 R 1300 GS 출시를 기념하여 12월 2일 춘천 소재 오프로드 라이딩 시설인 ‘더트앤파크’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R 1300 GS 오프로드 체험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