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한성자동차, AMG플레이그라운드 초청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행사 성료

한성자동차, AMG플레이그라운드 초청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행사 성료

[이미지1]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들과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행사 단체 사진

지난 26일, 27일 용인 AMG스피드웨이에서 AMG 오너들만의 특별한 축제가 펼쳐졌다. 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가 ‘AMG플레이그라운드’ 클럽 멤버들을 초청해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행사를 진행한 것.

AMG플레이그라운드는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AMG 오너만을 위해 지난 2020년 6월 론칭한 커뮤니티 클럽이다. 레이싱 DNA를 가진 고성능 차에 대한 생생한 경험과 ‘레이싱 스피릿’ 체험 등을 제공하면서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한다는 취지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한 한성자동차 AMG플레이그라운드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은 지난 2020년부터 고성능 자동차에 관심이 높은 AMG플레이그라운드 클럽 멤버들에게 나이트 서킷에서 직접 드라이빙을 체험하는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했다.

프로 카레이서가 아닌 일반인(아마추어)의 자격으로 FIA(국제자동차연맹) 공인 서킷에서 나이트 풀코스를 주행할 수 있는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은 한성자동차가 유일하다.

이번 서킷 행사는 한성자동차 AMG플레이그라운드의 앰배서더 겸 레이싱팀 ‘한국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소속의 노동기 선수가 AMG드라이빙 팀으로 참여했다. 현역 카레이서로서 드라이빙 스킬 교육으로 멤버들에게 전달했다.

프로그램은 서킷 입문이 처음인 멤버를 위한 ‘뉴비(Newbie)’부터 서킷 경험이 많은 멤버를 위한 ‘엑스퍼트(Expert)’까지 총 2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서킷 숙련도에 따라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우선 뉴비 세션에는 AMG드라이빙 팀의 인솔 하에 서킷을 주행하는 ‘리드앤팔로우(Lead & Follow)’, 장애물을 피해 베스트 랩 타임을 겨루는 ‘짐카나(Gymkhana)’, 카레이서로 입문하는 시발점이자 오픈 에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고-카팅(Go-Karting)’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에 유의하면서도 모터스포츠의 전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엑스퍼트 세션에는 AMG드라이빙 팀의 1:1 원포인트 드라이빙 오버스티어, 언더스티어 및 드리프트까지 시도해볼 수 있는 카 컨트롤 클래스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서킷 행사의 피트 게러지는 현재 독일 F1팀으로 활약 중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팀의 피트를 모티브로 꾸며 실감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미지3]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서킷 레이싱 [이미지4] 피트 게러지(Pit Garage)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