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페라리, 또 다시 신기록 쓴 ‘296 챌린지’ 공개

페라리, 또 다시 신기록 쓴 ‘296 챌린지’ 공개

1_페라리 296 챌린지

페라리가 무겔로(Mugello) 서킷에서 또 하나의 챌린지 모델을 공개했다.

페라리는 30일(현지시각) 매년 페라리 레이싱 시즌의 정점을 장식하는 행사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서 ‘296 챌린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4 시즌 페라리 챌린지에서 데뷔 예정인 본 차량은 페라리가 주최하는 원메이크 챔피언십 역사상 9번째 모델이다. 페라리 챌린지는 현재 32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296챌린지는 페라리 원메이크 시리즈가 한단계 더 진화했음을 보여준다. 전 세계 드라이버들의 실력과 경쟁력이 향상됨에 따라 296 챌린지 개발팀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쌓아온 페라리의 독보적인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오리지널 모델에 훨씬 더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96 챌린지는 페라리 원메이크 시리즈 최초로 V6 엔진을 탑재했다. 지금까지 챌린지에 사용된 모델은 모두 V8 엔진을 장착했는데, 296 GTB와 비교해 가장 큰 변화는 296 GT3처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제거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차량의 무게를 줄이면서도 출력을 700마력(cv)으로 높여 리터당 출력 234마력이라는 해당 세그먼트 신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차량동역학, 공기역학, 콕핏 및 안전, 옵션 장비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를 이뤘다.

296 챌린지는 2024년 시즌 페라리 챌린지 트로페오 피렐리(Ferrari Challenge Trofeo Pirelli) 유럽 및 북미 시리즈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며 데뷔전은 그 다음 시즌 영국과 일본 시리즈에서 이뤄진다.

페라리 챌린지 트로페오 피렐리는 199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현재 국제 무대에서 가장 오래된 원메이크 챔피언십이다. 296챌린지는 이 챔피언십 역사상 아홉 번째로 출시되는 모델로, 348 챌린지(1993-95), F355 챌린지(1995-2001), 360 챌린지(2000-2006), F430 챌린지(2006-2011), 458 챌린지(2011-2013), 458 챌린지 에보(2014-17), 488 챌린지(2017-2019) 및 488 챌린지 에보(2020-)의 뒤를 잇고 있다.

2_페라리 296 챌린지 3_페라리 296 챌린지 4_페라리 296 챌린지 5_페라리 296 챌린지 6_페라리 296 챌린지 7_페라리 296 챌린지 8_페라리 296 챌린지 9_페라리 296 챌린지 10_페라리 296 챌린지 11_페라리 296 챌린지 12_페라리 296 챌린지 13_페라리 296 챌린지 14_페라리 296 챌린지 15_페라리 296 챌린지 16_페라리 296 챌린지 17_페라리 296 챌린지 18_페라리 296 챌린지 19_페라리 296 챌린지 20_페라리 296 챌린지 21_페라리 296 챌린지 22_페라리 296 챌린지 23_페라리 296 챌린지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