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2세대 X2가 데뷔했다. 2024 X2는 새로운 스타일링, 두 가지 동력계, 그리고 새로운 기술들을 갖추고 내년 3월에 판매를 시작한다. 크로스오버는 이달 26일부터 시작되는 ‘재팬 모빌리티 쇼(Japan Mobility Show)’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X2의 지붕 라인은 뒷부분과 매끄럽게 연결되어 날씬한 쿠페 스타일 실루엣을 만들어낸다. 직립한 전면과 넓어진 바퀴 아치, 강력한 인상의 후면은 자신감과 존재감을 내비친다. 크로스오버를 이전 모델보다 성숙하게 보이도록 한다. 모델 고유의 헤드라이트, 후미등의 새로운 디자인, 그리고 선택 사양의 BMW 키드니 그릴은 X1과 구별되도록 설계했다. 새로운 X2는 선택 사양의 21인치 휠을 갖춘 최초의 소형 BMW이다.
X2의 차체 패널은 최소한의 동적 라인과 함께 깨끗한 표면을 갖추고 있다. 도어 손잡이는 차체와 조화롭게 통합되어 있다. 날씬한 측면 창 영역은 호프마이스터킨크(Hofmeister kink)의 조정된 해석을 표현했고 X2의 더 우아한 프로필에 기여한다. 깊이가 얕은 블랙 하이글로스의 지붕 레일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치수 측면에서, X2는 길이가 7.6인치(193mm) 증가하여 179.8인치(4567mm)로 늘어났으며,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0.9인치(22mm) 더 길다.
실내에 들어가면 이전 X2보다 확실히 더 넓다. 예를 들어, 후좌석의 무릎 공간은 1인치(25mm) 확장됐고 다섯 개 좌석을 사용해도 많은 화물을 실을 수 있다. 두 번째 열 좌석을 접으면 두 배 이상의 저장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BMW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통한 터치 및 음성 제어에 중점을 뒀다. 이는 2024 BMW X1 M35i xDrive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새로운 BMW iDrive 9로 구동된다. 이 화면은 10.25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인포테인먼트 유닛으로 이루어져 곡선 유리 표면 뒤에 매끄럽게 통합된다. 퀼셀렉트(QuickSelect) 도구를 사용하면 하위 메뉴로 들어가지 않고도 선택한 기능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홈 아이콘을 탭하면 사용자를 홈 화면으로 돌아가게 한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내부 기능 중 하나로 캐빈을 향한 카메라가 있어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다.
X2는 우선 두 가지 이용 가능한 동력계가 제공된다. 기본 옵션은 X2 xDrive28i에 장착된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241마력과 295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을 통해 크로스오버는 제로백을 6.2초만에 달성한다. X2 M35i xDrive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강력한 2.0리터 엔진을 달 수 있다. 이 엔진은 312마력과 295lb-ft의 토크를 생산하여 제로백은 단 5.2초만에 가속시킨다.
M35i의 엔진은 성능 향상을 위해 강력한 크랭크샤프트, 피스톤을 위한 최적화된 오일 공급 및 기타 향상 요소를 갖추고 있다. M 특화 배기 시스템은 운전 경험에 독특한 울림을 더한다. 참고로, 유럽에서는 배출 규정으로 인해 X2 M35i xDrive가 296마력만 갖추고 있다.
모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독점적으로 장착하고 있다. 이 최신 세대 변속기는 전기 구동, 더 넓은 기어 비율 분포 및 향상된 내부 효율성을 제공한다. 엔진이 꺼질 때 자동으로 파크 기어로 변속되며, 경사로 주차할 때 전기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한 기어박스에는 최대한의 제한 슬립 디퍼런셜이 포함되어 최대의 트랙션과 핸들링 안정성을 극대화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