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문짝 6개 자랑하던 ‘클럽맨’ 단종 예고, ‘컨트리맨’이 자리 메운다

문짝 6개 자랑하던 ‘클럽맨’ 단종 예고, ‘컨트리맨’이 자리 메운다

mini-clubman-final-edition

미니 클럽맨이 단종될 전망이다. 미국의 한 자동차 전문지는 오는 10월 미국에서 2024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을 출시를 마지막으로 단종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미국에서의 미니 클럽맨 판매량은 100대 미만으로 더 이상의 출시는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을 미니 브랜드 쪽에 확인했다.

BMW 그룹의 미니 브랜드 총괄 스테파니 워스트는 <탑기어>와의 인터뷰에서 클럽맨의 생산을 중단할 것이며, 현재로서 직접적인 대체 모델은 없다고 확인했다. 독특한 디자인의 이 해치백 모델은 그동안 일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지만,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합당한 이유를 찾지 못했다. 결국 수요의 문제와 연결된다.

워스트는 “빈 자리를 채울 수 있을 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클럽맨은 더이상 없을 것”이라며 “에이스맨(Aceman)은 더 작은 컨셉이지만, 6도어가 아니더라도 5도어 형태로 컨트리맨이나 에이스맨이 그 자리를 잘 메우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글로벌 판매 숫자를 보면 컨트리맨이 클럽맨의 두 배에 달한다. 개인적으로도 클럽맨을 좋아하고 현재 클럽맨을 운전 중이지만, 해당 차량 컨셉으로 새로운 컨트리맨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클럽맨의 마지막 피날레는 파이널 에디션 모델이다. 미국에서 이 모델의 출시 가격은 4만7145달러이다. 이 가격에는 995달러의 배송료가 포함된다. 클럽맨 4 올(All)보다 약 1만 달러가 더 비싸다. 미니는 기본형 클럽맨 주문을 2024년 2월에 중단할 계획이며, 파이널 에디션의 사전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클럽맨은 2007년에 론칭됐으며, 1969년부터 1980년까지 생산된 영국 레일랜드 미니 클럽맨의 현대적인 후속 모델로 출시됐다. 두 번째 2세대 모델은 2015년에 도입됐으며, 최종 유닛은 이후 수개월 내에 생산될 예정이다. 미니의 업데이트된 라인업은 새로운 멤버인 작은 크로스오버인 에이스맨과 함께 구성될 예정이다. 새로운 컨트리맨은 클럽맨의 간접적인 대체 모델 역할을 한다.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