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BorgWarner)가 동아시아의 주요 OEM 업체에 신규 전기차 플랫폼용 전기 모터 고정자와 인버터를 공급하는 업체로 선정되었다. OEM 업체의 해당 전기차 플랫폼은 2025년 중반기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보그워너는 양사가 구축해 온 20년 이상의 기술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전기 드라이브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고 있다.
보그워너 파워드라이브 시스템스(PowerDrive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스테판 데멀레 박사(Dr. Stefan Demmerle)는 “우리는 동아시아 주요 OEM 업체의 신규 전기차 플랫폼에 기여함으로써 긴말한 관계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가 해당 업체와 오랜 기간 확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온 만큼, 보그워너가 신규 드라이브 모듈 디자인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원해주리라는 확신을 가져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고정자 권선 기술을 적용한 영구 자석 동기 드라이브 모터는 업계를 선도하는 출력과 토크 밀도, 95% 이상의 최대 효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그워너는 전기 모터 생산 역량의 다양성과 파워 일렉트로닉 부문의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데 필요한 고품질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