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_현장사진_ (3)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오는 18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둥둥섬 제 1섬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 민첩한 주행 성능, 즉각적인 응답성을 자랑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스포츠 SUV이다.

이 날 공개 행사에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영화배우 정우성이 직접 차량을 운전하고 등장했다. “개성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세련된 도시 남성’의 아이콘인 배우 정우성은 공통점이 많다”고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홍보 대사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익스테리어_THE ALL-NEW RANGE ROVER SPORT_ 1

기존 모델과 비교해 올 뉴 레인지로버의 가장 큰 혁신은 다이내믹 드라이빙 능력이 배가 됐다는 점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가 선도하고 있는 초경량 알루미늄 기술의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했다. 기존 모델 대비 420kg을 감량하고 차체 강성은 높여 민첩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밖에 연비 향상, CO2 배출량 감소 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했다.

극대화 된 주행 성능은 강력한 엔진에서 출발한다.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92마력(@4,000), 최대 토크 61.2kg.m(@2,000rpm)을 발휘하며 0-100km 도달 시간은 동급 최고인 7.2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드라이브 셀렉터가 아닌 스틱 형태의 커맨드 쉬프트 2 (CommandShift® 2)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낮게 설정된 8개의 기어비는 0.02초내에 변속이 가능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즉각적인 반응이 특징이다.

최고의 온로드 주행 성능 발휘를 위해 탑재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서스펜션과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초당 100회씩 측정해 댐핑을 미세하게 조정해 민첩하고 날카로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서스펜션은 주행시 최고의 안락함과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설정시 시속 50km 이하에서 최대 지상고를 평소보다 65mm 높일 수 있다. 도강 깊이는 700mm에서 850mm로 높아졌다.

이밖에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 적용돼 다이내믹 안전성 컨트롤(DSC),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 (ETC), 언덕 미끄러짐 방지(HDC), 전자식 제동력 분배(EBD),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등이 탑재됐다. 여기에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Blind Spot Monitoring),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과 강력한 성능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프리미엄 스포츠 SUV라는 고유의 영역을 지배하는 대담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특성을 곳곳에 담아내고 있다.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과 기울어진 윈드 스크린, 낮은 차체 등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레인지로버 고유의 디자인 DNA인 클램쉘 보닛, 플로팅 루프 및 측면 펜더 벤트 그래픽 등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지만 고유의 특성은 계승해 한 눈에 레인지로버 모델임을 알 수 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장은 62mm 더 길어졌지만, 앞뒤 오버행은 짧게 설계하고 전폭은 55mm를 넓혔다. 178mm가 늘어난 휠 베이스와 뒷좌석의 무릎 공간을 24mm를 늘려 탑승객 모두에게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엄선된 색상과 질감의 최고급 가죽과 우드 베니어 소재는 숙련된 장인들이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인테리어_THE ALL-NEW RANGE ROVER SPORT

프리미엄 SUV에 걸맞는 럭셔리한 인테리어 고급 편의 장치도 다수 채택하고 있다. 총 19개의 스피커, 825W 출력의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Meridian Surround Sound System)이 제공하는 사운드는 어느 좌석에서도 완벽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어쿠스틱 코팅이 적용된 윈드 스크린 , 등 설계 단계부터 다양한 소음 방지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이밖에 앞좌석 냉장고,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가 적용됐다.

판매는 11월부터 시작하며, 출시 모델은 3.0 SDV6 디젤 엔진을 탑재한 HSE, HSE 다이내믹,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나믹 등 총 세가지 세부 모델로 구성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1,680만원, 1억 2,650만원, 1억 3,690만원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기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SU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온 모델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역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며 “디젤 엔진을 시작으로 내년도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점진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랜드로버 코리아는 오는 20일 서울특별시요트협회와 공동으로 ‘2013 랜드로버 한강 요트대회’를 진행한다. 한강에서 개최된 역대 최대 규모의 크루즈 요트대회로 세계 4대 요트대회 중 하나인 익스트림 세일링 시리즈(Extreme Sailing SeriesTM)에서 활약하는 40피트 쌍동선(Catamaran)인 ‘랜드로버 익스트림 40’가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