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i30 N ‘N 옵션’ 쇼카를 선보였다.
향후 N 액세서리의 비전을 제시할 이 쇼카는 현대의 고성능 차량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가까운 미래에 출시될 새로운 N 옵션은 차를 더욱 독특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운전자를 위한 많은 양의 커스텀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현대의 고성능 차량 부문 Thomas Schemera 부사장은 ”우리는 N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심을 고취시키고, 새로운 감정을 불어 넣고 있다”고 말하며, “N 차량의 개발은 모터스포츠에 기반한다. 새로운 i30 N Line과 i30 N ‘N 옵션’ 쇼카는 커스텀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N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 옵션은 25가지의 고품질 내 외관 옵션을 선보인다. 외장 부품에는 N 엠블럼이 달린 카본 리어 윙, 공기 통풍구가 있는 카본 후드, 쿼드 머플러 및 빨간색 선으로 둘러싸인 N 그릴 등이 있다. 고성능 반 슬릭타이어가 장착된 경량 20인치 휠은 성능과 스타일 모두를 잡은 또 다른 볼거리다. 현대 i30 N ‘N 옵션’의 외장 컬러는 쇼카 전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독특한 매트 페인트이다.
실내에는 대시보드를 따라 공기 송풍구, 도어 손잡이와 높은 품질의 알칸타라로 덮인 스티어링 휠 등을 모두 카본으로 장식했다. 또한, 대시 보드 위쪽과 스포츠 버킷 시트에 알칸타라로 된 레드 라인을 넣을 수도 있다. 이 퍼포먼스 룩의 끝은 스포츠 페달, 다이내믹한 기어노브 등의 다양한 내부 옵션으로 완성된다.
사실 현대차는 이미 튜익스(TUIX)라는 이름의 퍼포먼스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N 옵션은 이보다 더 강력한 선택지를 가진 만큼, 최근 국내 출시된 ‘벨로스터 N’과의 조화가 기대된다.
카본 스포일러부터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까지 고성능을 상징하는 파츠들로 구성된 N 옵션이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렸던 N 모델처럼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