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제5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Toyota Dream Car Art Contest)’의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5회 글로벌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전세계 79개국 약 83만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미술대회다.
올해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 만 8세 미만, 만8세 이상 ~ 11세 이하, 만12세 이상 ~ 15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12월 6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직접 그린 그림을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응모된 작품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치게 되며, 내년 2월경 한국 예선 수상작 및 입선작 총 59작품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 예선 수상작 9작품(연령대별 금상, 은상, 동상)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되며 본인의 명의로 소속 학교 및 기관에 도서가 기증 된다.
글로벌 본선에서는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32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일본 토요타 본사에서 개최될 ‘2018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어워드 트립’에 초대되어 시상식 참석 및 공장과 박물관 방문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본상과 별도로 ‘동아시아 오세아니아 어워드’가 한국 예선 입상자 중 한 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며, 어워드 트립에도 함께 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토요타 홈페이지(www.toyota.co.kr)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운영사무국(02-2077-690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