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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1위 수상

[사진 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수입차 부문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지난 4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22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은 소비자법 제4조에 명시된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와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본 시상에서 수입차 부문은 올해 새롭게 신설되어 평가가 진행됐다. 2017년 10월 한 달간 수입차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디자인 만족도, 내부 및 사양 옵션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서비스센터 만족도, (재)구매 의향, 권유 가능 브랜드, 브랜드 미래 가치, 차량의 전반적 만족도의10개 조사 항목에 대해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와 차량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권유 가능한 브랜드로서 고르게 최고점을 받았고, 특히 (재)구매 의향 항목에서 가장 큰 점수차를 기록하면서19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1위에 선정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년 연속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과 컨슈머인사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A/S 소비자만족도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하였고, 수입차 부문 베스트셀링카인 더 뉴E-클래스는 ‘중앙일보 2017 올해의 차’와 ‘한국자동차기자협회 2017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날로 다양해 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세단, SUV, 메르세데스-AMG 스포츠카 등 총 80 여 개 이상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최고의 제품 경험을 선사하며 수입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판매 성장에 발맞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올 연말까지 50개의 공식 전시장 및 55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갖출 예정이며,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인 ‘워런티 플러스(Warranty Plus)*’출시, 태블릿 PC를 통한 페이퍼 리스(Paperless) 프로세스 도입, 8년 연속 부품 가격 인하 등 고객 편의 및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을 오픈하며 미래지향적 고객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서비스 & 파츠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지섭 부사장은 “최고 품질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 고객들이 선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브랜드 가치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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