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선두기업 쏘카는 고객들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금융 혁신의 선두주자인 신한은행과 이번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우수한 카셰어링 및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양측이 추진하는 사업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상품 출시 및 혜택 제공과 함께 정보 교환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 혜택 추가, 신규 제휴 상품 출시 및 특화 상품 제공, 공동 브랜드 캠페인, 신한은행 내 쏘카존 운영 및 업무용 차량 검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고객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 특징. 신한은행 대표 적금 가입 고객에게 쏘카 할인 혜택을 부여해 이용료 부담을 줄이고, ‘신한은행-쏘카 전용 적금 상품’을 개발해 쏘카 할인 혜택과 포인트를 제공한다.
갓 제대한 전역장병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는 효도여행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한다. 11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총 20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향후 사회초년생 첫 월급 효도여행 프로젝트 등 2030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동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에 위치한 모든 신한은행 900여개 지점 중 양사가 협의한 지점 내 쏘카존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쏘카 이용 고객들이 은행 업무 전후로 손쉽게 차량을 셰어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쏘카 조정열 대표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MOU 체결을 통해 두 회사 주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카셰어링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다양한 사업 제휴를 통해 신사업도 발굴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도적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카셰어링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쏘카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