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토요타 자동차 ‘전기 가상 발전소 프로젝트’ 시작

토요타 자동차 ‘전기 가상 발전소 프로젝트’ 시작

[사진자료] 토요타 2017 러브 마이 토요타 서비스 캠페인 실시

토요타 자동차는 중부 전력 주식회사, 주식회사 덴소, 주식회사 토요타 터빈&시스템 및 토요타 시(市)와 손을 맞잡고 ‘전기 가상 발전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기 가상 발전소’란 다양한 전력 사용자들의 수요를 하나의 발전소에서 제어하는 형태의 가상 발전소로, 전력의 수요와 공급 관리는 물론, 공급하는 전력의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공급에 사용되는 에너지는 풍력, 태양광, 바이오 매스와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로 친환경 원천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가정이나 기업이 보유하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차(PHV), 축전지 등을 ICT (정보 통신 기술)에 연계시켜, PHV의 충전 시간이나 축전지의 충, 방전을 제어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 공급을 통해 수요를 맞춘다.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위해, ICT를 활용한 차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이번 프로젝트의 키워드이다.

한편, 토요타시는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이산화탄소 30% 삭감’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저탄소화 사회 실현을 향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 10월에는 이를 위한 추진 협의회을 발족 하였으며, 토요타시 의 ‘에너지 자급자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상 발전소를 통해 관리된 전력을 일반 송배전 사업자에게도 제공함으로써, 전력 공급의 안정화에 이바지하는 새로운 사업도 검토하는 중이다.

토요타 자동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저탄소 사회의 실현과 친환경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bout 김송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