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세계 굴지의 시장 조사 기관인 IHS 오토모티브 산하 폴크(Polk)가 최근 발표한 전 세계 신차 등록 자료를 인용, 작년 한 해 동안 전세계적으로 총 1,020,410대의 판매고를 기록한 포드 포커스가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글로벌 베스트 셀링 카”의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이는 마찬가지로 이미 당시 세계 최고 판매고를 기록했던 2012년 판매고 1,014,965대에서도 8.1% 늘어난 증가한 수치다.
포드 포커스가 2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셀링 카’로 자리매김한 것은 중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판매 호조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커스는 중국 내에서만 전년(2012년 268,354대 대비 무려 50% 늘어난 403,21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한편, 포드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포커스 3도어 및 5도어 해치백과 왜건 버전의 신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어 이달 개막하는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포커스 4도어 세단 신모델을 공개한다. 더 강인한 외부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새로운 포커스에는 수차례 수상을 통해 최고의 엔진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 1.0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어, 탁월한 연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짐 팔리(Jim Farley) 포드 그룹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포드 포커스가 다시 한 번 전세계 베스트 셀링 카로서 업계를 선도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조만간, 운전자를 위해 한층 개선된 신기술과 더욱 현대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디자인을 더한 포커스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끊임없는 개선과 진보를 향한 포드의 높은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커스는 국내 시장에서도 포커스 디젤을 통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포커스 디젤은 동급 대비 매우 우수한 20.1km/L (고속도로 기준)과17㎞/L (복합연비 기준)라는 놀라운 연비를 실현하면서도 하이클래스 고출력과 정숙성, 주행성능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