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김동균

Author Archives: 김동균

Feed Subscription

벤틀리가 선보이는 첫 하이브리드 모델

1267664441918450165

벤틀리는 오는 4월 20일 개최되는 베이징모터쇼에서 뮬산을 기반으로 제작한 하이브리드 컨셉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뮬산은 벤틀리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로써 이번 컨셉트는 벤틀리가 출시할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에 비해 파워는 25% 증가하지만 CO2 배출량은 70% 줄어들 전망이다. 아울러 벤틀리는 전기만으로 최소한 5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외관 디자인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헤드램프 테두리와 브레이크 캘리퍼, ... Read More »

닛산의 다이내믹 아이콘, Z 시리즈

Nissan-370Z_2013_1280x960_wallpaper_01

Z 시리즈는 1969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4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며 닛산의 다이내믹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모델이다. 아름다운 선을 극대화시킨 외관, 고성능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차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 시장에서 17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2009년 370Z가 처음으로 정식 출시되었다. 해외시장에서는 Z 시리즈로 시판 중이지만 일본 내수시장에서는 ‘페어레이디’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 Read More »

스마트한 주행을 돕는 혼다의 새로운 교통관리 시스템

613867832942297481

혼다가 개발한 새로운 교통관리 시스템, ‘UTSM’의 연구 개발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혼다는 UTSM의 마지막 점검을 위해 토치기현 경찰과 사단법인 UTSM 협회와 공동으로 올해 4월부터 토치기현 우츠노미야시에서 ‘신호정보 활용 운전 지원 시스템’의 공도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실험에서 혼다는 장기적인 공도 주행을 통해 시스템 전체의 기능 및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신호 정보 활용 운전 지원 시스템은 도로에 설치된 신호등 불빛과 차의 위치, ... Read More »

최고의 효율성을 지닌 GM의 새로운 엔진 시리즈

2027401350244169814

제너럴모터스(이하 GM)가 신형 에코텍 소형 가솔린 엔진 시리즈를 발표했다. 모듈 구조로 만들어진 SGE 엔진 시리즈는 3기통과 4기통으로 1.0리터~1.5리터의 배기량을 가지며 11가지로 세분화된다. GM은 이 엔진을 북미, 중국, 헝가리, 멕시코, 한국 등 5개 공장에서 매년 250만기 제작할 예정이다. 엔진의 출력은 75마력에서 165마력까지, 토크는 9.7kg.m~25.4kg.m까지 발휘하며 자연흡기와 터보 두 가지 방식이 모두 마련되어 있다. 일부는 하이브리드 모델에도 적용된다. 가장 소형은 1.0리터 3기통 ... Read More »

원조 박스카, 닛산 큐브의 역사

Nissan-Cube_2003_1024x768_wallpaper_08

1990년대에 들어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소형차 시장이 주목을 받자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은 새로운 소형차 개발에 착수했다. 특히, 닛산은 레저와 여가생활을 중요시 하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자동차에 반영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닛산은 공간을 중시한 디자인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클래식한 외관과 만화적인 디자인, 독특하고 다채로운 색을 가진 원조 박스카, ‘큐브’(Cube)를 선보였다. 국내에는 3세대 모델이 정식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 Read More »

한계를 끌어올린 포르쉐 박스터 & 카이맨 GTS

Porsche-Boxster_GTS_2015_1600x1200_wallpaper_01

포르쉐가 박스터와 카이맨 라인업에 최상위 모델인 GTS를 추가했다. 두 모델은 모두 3.4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하며, 기존 S 모델들보다 최고출력이 15마력 상승했다. 따라서 박스터 GTS는 최고출력 330마력, 카이맨 GTS는 최고출력 340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각각 1.0kg.m 상승했다. 또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탑재되었다. PDK 변속기를 장착할 경우 박스터 GTS는 4.7초 카이맨은 이보다0.1초 빠르다. 이밖에도 6단 수동변속기가 마련되어 있으며 최고시속은 박스터 ... Read More »

후방 시야는 내가 책임진다, 닛산 스마트 룸미러

001_o

닛산자동차는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액정모니터와 룸미러를 임의대로 변경할 수 있는 세계최초 스마트 룸미러를 개발했다. 이 스마트 룸미러는 후방의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고성능 카메라와, 룸미러에 내장된 특수형상액정모니터로 구성되어있다. 리어 윈도에 위치하는 고해상도 카메라는 액정모니터를 통해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며 보다 넓고 깨끗한 후방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룸미러에 내장되어있는 액정모니터는 후방이나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 필러에 가리는 일 없이, 운전자가 주변 교통상황을 쉽게 파악하도록 돕는다. 또한 일반적인 ... Read More »

Revozport & Mulgari의 협업으로 탄생한 A45 AMG

8

‘레보즈포트’(RevoZport)와 ‘뮬가리’(Mulgari)가 손을 잡고 메르세데스-벤츠 A45 AMG을 보다 화끈하게 변신시켰다. 이들이 내놓은 결과물은 언뜻 보기에 메르세데스-벤츠가 직접 내놓은 블랙시리즈를 연상시킨다. 외관은 강렬한 보디 컬러의 대비가 돋보이며 전면은 카본파이버 스플리터와 븥랙 컬러의 보닛이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후면에는 새로운 디퓨저와 함께 ‘A45 AMG 에디션1’에 적용되었던 것과 흡사한 리어 윙이 장착되었다. 두 회사는 파워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 A45 AMG는 2.0리터 4기통 ... Read More »

만능 패밀리 세단, 닛산 알티마의 역사

57

지난 1993년 6월 처음 데뷔한 알티마는 ‘기술의 닛산’을 대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중형 세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09년 처음 선보인 이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세대 U13 (1993~1997) 알티마는 스탄자의 후속 차종으로 1993년 등장했으며, 9세대 블루버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첫 출시 당시 이름은 ‘스탄자 알티마’였지만 곧 ‘알티마’로 이름을 바꿨다. ‘알티마’란 이름은 1992년 이전 중앙 아메리카와 캐리비언에서 ... Read More »

BMW의 또 다른 별미, X4

1

BMW X4가 다음 달 뉴욕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모습을 드러냈다. X5와 X6의 관계처럼 X4는 X3를 베이스로 쿠페 스타일의 보디를 지닌 크로스오버 모델로 BMW 라인업에 합류한다. X4의 판매 목표는 연간 5만대. 앞으로 포르쉐 마칸,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X4의 외관은 지난해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의 모습을 물려받고 있다. 또한, X6의 영향을 강하게 받으며 기본적으로 5도어 리프트백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전면은 최근 ... Read More »

Scroll To Top